현재 한국 교회 안에는 많은 교단들이 있습니다. 장로교, 감리교 등 큰 교단들의 이름은 익숙하지만, ‘그리스도의교회협의회‘ 라는 교단은 처음 들어보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리스도의교회협의회는 한국교회총연합회에 가입되어 있는 교단으로서, 다시 ‘성서로 돌아가자’ 그리고 교회의 원형인 ‘초대교회의 모습을 회복하자’ 는 신앙적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교단입니다.

그리스도의교회협의회는 18세기 미국에서 시작된 ‘성서환원운동’ 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성서환원운동은 교회의 교파분열을 치유하고 교회일치를 이루기 위해서, 인위적인 신학과 교권을 버리고 “성서와 초대교회로 다시 돌아가자” 고 하는 교회개혁 운동입니다.

1900년대 초에 우리 나라에 미국 그리스도의교회 선교사들이 선교를 위해서 왔습니다. 그리고 이 선교사분들과 당시 한국에서 교회 운동을 하는 분들이 만나면서, “그리스도의교회” 라는 교단이 우리나라에 처음 생기게 되었습니다.

  1. 책은 성경만
  2. 신조는 그리스도만
  3. 명칭은 하나님의 것으로만
  4. 주장은 복음만
  5. 일치의 근거는 성경적으로만
  6. 본질에는 일치, 의견에는 자유, 매사에는 사랑으로
  7. 성경이 말하면 우리도 말하고 성경이 잠잠하면 우리도 잠잠한다.

매 주일 성만찬을 합니다.

그리스도의교회는 성서에 기록된 초대교회의 전통을 따라 매주 주일 성만찬을 합니다.

교회의 원형인 성서의 초대교회 모습을 지향합니다.

“각각 은사를 받은대로… 선한 청지기 같이 서로 봉사하라” (벧전4:10)
그리스도의교회는 모든 성도들이 각 은사에 따라 봉사하고 참여하는 초대교회의 모습을 지향합니다.

세례는 침례를 행합니다.

성서에서 우리에게 알려주는 세례의 방식은 침례(물 속에 들어 갔다가 다시 나오는 세례) 입니다. 때문에 그리스도의교회에서는 새신자들에게 세례를 행할 때 침례로 합니다.